[현장] “전설은 무너지지 않는다”…홍대에 상륙한 ‘붉은사막 X AMD’ 팝업 가보니

전시·박람 / 한시은 기자 / 2025-10-31 15:43:29
AMD 라이젠·라데온 기반 고성능 기기 체험존 운영
게임 팬 참여 이끈 ‘망치 챌린지·룰렛 이벤트’ 등 풍성한 현장 구성
자체 엔진 ‘블랙스페이스’로 완성도 높인 검은사막 차기작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펄어비스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 AMD와 손잡고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의 압도적인 그래픽과 몰입감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31일 행사 이튿날 방문한 현장은 직접 게임을 즐기거나 미니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방문객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11월1일까지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에서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붉은사막 세계관과 AMD의 고성능 게이밍 기기가 어우러진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 31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에서 현장 관계자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한시은 기자

 

이날 현장에서는 AMD 라이젠(AMD Ryzen™)·AMD 라데온(AMD Radeon™) 기반의 고성능 PC와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을 통해 붉은사막 데모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방문객들은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전투와 정교한 캐릭터 동작, 사실적인 오픈월드 그래픽을 AMD의 강력한 성능으로 즐겼다.

이번 데모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우수한 최적화 수준이 특징이다. 수많은 적이 대치하는 대규모 전투 상황에서도 높은 해상도와 안정적인 프레임, 세밀한 비주얼을 구현해 몰입감이 극대화된 게임 플레이를 보여준다. 

 

▲ 31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에서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한시은 기자

 

현장에는 붉은사막 세계관을 테마로 한 참여형 이벤트도 가득했다. 방문객들은 해머를 내리쳐 점수를 겨루는 ‘망치 챌린지’, 다트 던지기, 퀴즈 맞히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스탬프를 모았다.

곳곳에서 진행된 미션을 모두 완료한 방문객은 룰렛을 돌려 ‘붉은사막’ 한정판 그래픽카드·장패드·후드티·백팩·마그넷 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었다.

지난달 펄어비스와 AMD는 붉은사막의 완성도 높은 게이밍 경험과 글로벌 출시를 위한 기술 협업을 공식화했다. 펄어비스는 설립 초기부터 독자적인 게임 엔진을 구축하며 자사만의 색채를 담은 게임 개발에 주력해왔다.

대표작 ‘검은사막’을 탄생시킨 ‘블랙디저트 엔진(BlackDesert Engine)’의 노하우는 차기작 ‘붉은사막’을 위한 차세대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 개발로 이어졌다. 

 

▲ 31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에서 레노버 게이밍 기기가 전시돼 있다. 오른쪽은 AMD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이미지 생성 AI ‘Amuse 2.0 Beta’를 레노버 YOGA SLIM 7 노트북으로 실행하는 모습./사진=한시은 기자

 

‘블랙스페이스 엔진’은 펄어비스가 추구하는 ▲자체적인 룩앤필(Look & Feel) 구현 ▲기술 완전 통제(Control of Technology) ▲멀티플랫폼 대응(Multi-Platform Support)을 모두 아우르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개발 효율성과 그래픽 품질을 극대화하며 플레이어가 시각적으로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세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펄어비스는 이 엔진을 기반으로 ‘붉은사막’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최적화된 기술력으로 플레이어에게 더욱 생생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광호 펄어비스 홍보실 책임리더는 “자체 게임엔진 개발한 붉은사막의 광할한 오픈월드와 실감나는 전투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통해 고객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붉은사막’은 2026년 3월20일 전 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PC와 콘솔(스팀·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S·애플 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