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박지원 펑크비즘 COO "혁신적 RWA 프로젝트로 글로벌 경쟁력 증명할 것"

인물·칼럼 / 이동신 기자 / 2025-06-25 15:24:26
▲박지원 펑크비즘 최고운영책임자

[소셜밸류=이동신 기자] 펑키콩즈(Punky Kongz)를 비롯한 글로벌 RWA 및 NFT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펑크비즘(Punkvism)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박지원 이사가 지난 19일 글로벌 상위 거래소 쿠코인(KuCoin)과 AMA(Ask Me Anything)를 진행했다.


스페이스X(구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이번 AMA는 글로벌 톱10 거래소인 쿠코인 측이 RWA 시장에서 펑크비즘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먼저 제안해 성사됐다. 쿠코인은 "초기 단계인 RWA 시장에서 펑크비즘의 행보가 단연 돋보인다"고 언급하며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세계적인 거래소의 이러한 관심은 펑크비즘의 비전과 경쟁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본격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방증으로 풀이된다.

다음은 이날 AMA에서 오고 간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박 이사와 나눈 일문일답이다.

펑크비즘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최근 두바이는 세계적인 크립토 중심지로 떠오르며, 많은 크립토 기업들이 이곳에 지사를 설립하고 있다. 두바이는 많은 세제 혜택과 함께 크립토 관련 네트워킹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되는 곳이다. 펑크비즘은 이곳을 거점 삼아 해외 유명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프로젝트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펑크비즘은 더 이상 한국에서만 주목받는 프로젝트가 아니다. 펑크비즘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프로젝트가 진정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전 세계에 성실히 알리고 있다. 특히 RWA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들이 펑크비즘의 진정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글로벌 유명 거래소와의 인터뷰는 어떤 내용을 다루었나?

이번 인터뷰는 펑크비즘 RWA 프로젝트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쿠코인과의 AMA를 통해 우리의 비전과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우리의 RWA 프로젝트들이 글로벌 크립토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다양한 산업과 융합한 RWA 시장이 가까운 미래에 혁신적 변화를 불러 일으킬 것을 예고했다.

펑크비즘의 글로벌 입지 강화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

펑크비즘의 핵심 목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단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아니다. 펑크비즘은 Web3 생태계의 중심에서 다양한 산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RWA 프로젝트는 그 중요한 일환으로, 다양한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뤄 낼 것이다. 또한 RWA 프로젝트는 기존 금융을 넘어 실제 세계의 자산을 블록체인 상에서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기에 전 세계에 미칠 파장이 결코 작지 않을 것이다.

펑크비즘의 미래 비전은 무엇인가?

우리는 펑크비즘을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다. 특히 RWA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산업과 협력해 나갈 것이며, 글로벌 금융 시장과 메타버스 생태계 내에서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글로벌 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인정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언론보도와 커뮤니티 콘텐츠를 살펴보면 지금껏 이룬 성과들을 확인할 수 있다.

- RWA 프로젝트의 향후 전망은 무엇인가?

RWA는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래리 핑크(Larry Fink) 블랙록 CEO가 주식과 채권을 포함한 약 110조 달러 규모의 실물 자산(RWA) 토큰화를 지지하며 투자 효율성과 유동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 이러한 흐름은 펑크비즘의 RWA 프로젝트와 매우 밀접하게 연결된다. RWA의 토큰화는 기존 자산의 디지털화를 촉진시키고, 이는 곧 우리가 추진하는 글로벌 자산 시장에서 큰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블록체인 중심국 비전은 펑크비즘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3월 6일, 미국을 '세계의 크립토 중심국'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아 전략적 비트코인 비축과 디지털 자산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와 같은 정부의 정책 변화는 펑크비즘이 전개하는 RWA 프로젝트와 같은 디지털 자산 혁신을 촉진시킬 것이다. 특히 디지털 자산의 규제와 법적 프레임워크가 마련됨에 따라 우리 펑크비즘은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며, 세계 경제의 디지털화에 기여할 것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