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이수용 기자] 코스메틱 브랜드 씨드비가웹예능 프로그램 의적단2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나눔스토어기빙플러스에 6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 |
| ▲ 씨드비 |
‘의적단2’는 ‘현대판 의적’을 콘셉트로, 방송인 장성규와조나단이 출연해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고, 기부와 후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소비와 나눔을 연결하는 구조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협업에서 씨드비는 계면활성제가 생분해되는 ‘이슬로’ 라인과, 잦은 새치 염색으로 인한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새치 케어 제품 ‘물염색’을 중심으로 제품을 소개했다. 제품 특성과 사용 목적을 콘텐츠 안에서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시청자의 이해를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씨드비는 협업 프로모션과 함께 기빙플러스를 통한 제품 기부를 병행하며,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섰다. 기부된 제품은 기빙플러스를 통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씨드비 관계자는 “의적단이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의 방향성에 깊이 공감해 이번 협업을 결정했다”며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가치를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씨드비와 ‘의적단2’의 협업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웹예능 ‘의적단’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