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 1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유통·생활경제 / 이호영 기자 / 2022-08-30 15:22:30
/사진=이마트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종료하고 '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매장 곳곳에 본격적인 세트 매장을 꾸리고 2022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내달(9월) 1~10일(추석 당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이마트 추석세트 '본 판매' 할인 프로모션은 다양하고 풍성하다.

다음달 1~10일 이마트e·삼성·KB국민 카드 등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 할인된다. 또 본 판매 기간 행사 카드로 구입하면 최대 50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거나 할인해주낟. 5만원 이상 구입하면 무이자 혜택을 준다.

이외 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자연주의 유기농 세트·프랑스 보르도 메독 지방 와인 컬렉션 등 프리미엄 세트부터 조미료·커피·생활용품 및 바이오퍼블릭 건강식품 등 실속 가성비 세트까지 고객의 세분화한 취향을 세심하게 고려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올 추석 고물가 여파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세트가 인기를 끌었다"며 "이마트는 선물세트 본 판매 시즌에도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운영,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하게 다음달 1~10일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서비스 '쓱배송'을 통해 원하는 일시에 받아볼 수 있는 '바로배송 선물'을 비롯한 이마트 인기 선물과 온라인 전용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물가로 실속형 선물세트 수요가 늘면서 농산에서는 사과·배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 2만원대부터 선보인다. 샤인머스캣·메론 등 트렌드 상품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축산·수산에서는 양극화 수요를 고려해 실속형·프리미엄 상품을 골고루 준비했다. 3만원대 보리굴비 세트·미국산 LA갈비부터 1++ 등급 한우 및 굴비, 금태까지 폭넓은 가격대 상품을 준비했다.

SSG닷컴 판매 상품 대부분은 '선물하기' 기능으로 비대면으로도 전할 수 있다. 상대방 연락처만 알면 최대 200명까지 동시에 선물할 수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은 신세계몰·신세계백화점몰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물세트 구매 금액 최대 7%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행사도 연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 상품 구입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