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기 대표 강사진 학습 전략 제시
합격생 1대1 상담 프로그램 호응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에스티유니타스(공단기 운영사)는 지난 20~21일 각각 노량진과 대구에서 공무원 시험 설명회 ‘THE START’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내년 공무원 채용 인원이 올해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가직 9급 시험 응시 인원 증가와 경쟁률 반등을 계기로 공무원 시험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오프라인 설명회로 이어지고 있다.
![]() |
| ▲ 공단기의 대표 강사진이 공무원 시험의 합격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
실제로 에스티유니타스가 지난 1년간 진행한 오프라인 설명회 누적 참여자 수는 1만5000명을 넘어섰다. 이번 ‘THE START’ 설명회에는 총 5141명이 사전 신청했다.
설명회는 2026·2027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출제 경향과 직렬별 단기 학습 전략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어 이선재, 영어 심우철, 한국사 문동균 등 공단기 대표 강사진이 직접 참여해 주요 과목 변화와 함께 단기간 성과를 낼 수 있는 학습 로드맵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공단기 합격생 100명이 형광 목도리를 착용하고 수험생들을 맞이하며 응원 메시지 전달과 1대1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 합격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와 직렬별 준비 전략, 학습 루틴 설정 등 구체적인 경험담을 공유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방 수험생들의 참여 확대를 위한 지원도 마련됐다. 강릉·춘천·세종·대전·전주·광주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탑승 가능한 왕복 셔틀버스를 운영해 비수도권 수험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설명회 현장에서 예비 수험생은 물론 학습을 진행 중인 수험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무원 시험 준비에 필요한 정보와 실질적인 학습 전략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THE START’ 설명회는 내년 1월10일 부산 일정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