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손님 중심 '모바일 웹' 개편 "하나원큐와 연계성 강화"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5-07-03 15:12:53
모바일 앱과 연계성 강화 ‘홈 화면 개편'...일관된 사용 경험 제공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화면 구성, 전체 화면으로 변경, 메뉴 구조 간소화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을 개편했다. 모바일 앱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홈 화면 개편’을 통해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 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며 웹과 앱 간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을 통해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도 간소화 했다. 이를 통해 손님이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어 '모바일 웹'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손님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나은행, 직원 업무지원 플랫폼에 자체 개발 생성형 AI 전면 적용2025.06.17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 특허 취득 "선제적 금융소비자보호 시스템 정착"2025.06.19
    하나은행, 중동 사태 중기·소상공인 11.3조 지원...이호성 행장 “모든 역량 총동원”2025.06.23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