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부스, ‘우주먼지X제코’ 제주여행 테마 굿즈 선보여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8-12 14:38:57
인기 캐릭터 ‘우주먼지’, 제주항공 ‘제코’ 협업 굿즈 출시
팝업스토어서 첫 공개…여권지갑·젤리백·떡메모지 3종 구성
제주항공 탑승권 소지 시 핀뱃지 증정 등 이벤트 진행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이너부스는 인기 캐릭터 ‘우주먼지’와 제주항공 대표 캐릭터 ‘제코’의 특별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우주먼지는 나쁜 감정을 먹어주는 수호 공룡이라는 콘셉트의 캐릭터로, 감정에 공감하는 세계관과 위트 있는 비주얼로 SNS를 중심으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협업과 굿즈 출시, 팝업스토어 등으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이너부스가 인기 캐릭터 ‘우주먼지’와 제주항공 대표 캐릭터 ‘제코’의 특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사진=이너부스 제공

 

지난 7월 첫 소식이 전해진 이번 협업은 두 캐릭터가 함께 제주를 여행하는 모습을 담은 인스타툰 공개로 화제를 모았다. 협업 상품은 지비츠 젤리백 세트, 여권 지갑, 떡메모지 3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15일 제주공항 JDC 면세점 팝업스토어에서 최초 공개되고, 22일부터 제주항공 공식 온라인몰 ‘제이샵’, 우주먼지 공식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에게는 제주항공 탑승권 소지 시 컬래버레이션 핀뱃지가 증정되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컬래버레이션 티켓 키링을 랜덤 증정한다.

또 굿즈 구매 고객에게는 인천–싱가포르, 부산–상하이 신규 노선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공식 SNS 게시물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너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력적인 캐릭터와 브랜드의 만남 기회를 계속 만들어갈 것”이라며 “더 많은 기업이 IP 협업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너부스는 2000여 개 캐릭터가 등록된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라이선싱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 기업들이 이너부스를 통해 맞춤형 캐릭터 IP를 발굴하고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