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강화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 업데이트 진행

라이프 / 한시은 기자 / 2025-12-30 14:37:34
장비 강화 실패 시 기운이 누적, 최대 수치만큼 기운 누적 시 강화 천장
기존 모험가들이 시도한 강화 단계도 7월1일부터 소급 적용
돌파 복구권 러쉬 이벤트 및 새해 맞이 7일 출석부 이벤트 시작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강화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고대의 모루’는 강화 천장 시스템이다. 강화 실패할 때마다 누적된 기운이 최대 상한선에 도달하면 확정적으로 강화 성공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고대의 모루’는 모험가들이 보유한 장비와 연금석, 토템, 유물 등에 적용된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이 강화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를 업데이트했다./사진=펄어비스 제공

 

‘고대의 모루’ 도입과 함께 내년 7월1일부터 12월30일까지 강화를 시도한 모험가들에게 ‘고대의 모루’ 기운을 소급 적용한다.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6일까지 이벤트 의뢰 완료 시 ‘돌파 복구권’을 지급하는 ‘돌파 복구권 러쉬 이벤트를 연다. 모험가는 의뢰 완료 시 일주일간 총 9만 6000개의 ‘돌파 복구권’을 받을 수 있다.

‘새해 맞이 7일 출석부’ 이벤트를 1월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7일 접속 시 ▲블랙펄 ▲굿바이 2025 상자 ▲웰컴 2026 상자 등을 받는다. ‘웰컴 2026 상자’ 개봉 시 ▲돌파 복구권 5만 개 ▲협동 토벌대 입장권 ▲눈부신 황금 창고 입장권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중 의뢰 달성 횟수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의뢰 완료 횟수에 따라 ▲전투 플러스 ▲생활 플러스 ▲흑정령 플러스 ▲메르브의 팔레트 등으로 구성된 ‘플러스 올인원 상자(14일)’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