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스위트엠엘크루’ 모델하우스 오픈…본격 분양 나서

유통·생활경제 / 소민영 기자 / 2022-08-30 09:30:55
▲경상남도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의 모델하우스 전경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경상남도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가 지난 2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30일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관계자에 따르면 고성 안에서 8년 만에 들리는 새로운 아파트 분양 소식이다.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 집중과 더불어 견본주택에는 구경 온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관람객은 “그동안 고성읍에 새로운 아파트가 없어서 새로운 아파트를 구경도 못했는데 알파룸은 들어봤지만 베타룸까지 있다고 하니 궁금해서 구경하러 왔다”고 말했다.

경남 고성군 교사리에 들어서는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지하2층~지상20층 6개동 총 435가구로 전용 84㎡A 251세대, 84㎡B 107세대, 116㎡ 77세대 등 중대형 타입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멀티룸, 어린이집 등의 입주민 커뮤니티를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선큰가든, 고품격 문주가 적용된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쾌적성을 강화했고,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84A타입), 4.5BAY(116타입)과 공간감이 극대화된 거실-주방 일체형 타워형 구조(84B타입) 등 혁신평면설계를 도입했다. 전 세대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시스템들도 갖췄다.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막아주는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세대내 및 공용부 LED조명,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에 따른 단지 내 전기차 충전소,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무인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고화질CCTV, 광폭주차장 등의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실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분납제(1차 1천만원)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3.3㎡당 평균 9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에 제공한다. 경남 고성은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고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앞으로 인건비와 자잿값 인상 등으로 앞으로 분양하는 단지들은 분양가 인상이 예상되는 만큼 새 집을 사기에는 지금이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8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