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넥스트챌린지·넥스트챌린지스쿨과 ‘미래 교육 생태계’ 열어

교육 / 한시은 기자 / 2025-05-09 14:27:38
AI 교육 혁신 통해 미래 인재 양성…사회적 가치 창출
‘에듀윌 동맹 100개 기업’ 연계로 스타트업과의 시너지 기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8일 넥스트챌린지, 넥스트챌린지스쿨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창업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세 기관은 다양한 교육 및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앵형남 에듀윌 대표와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 최진교 넥스트챌린지스쿨 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듀윌 양형남 대표(왼쪽)와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듀윌 제공

 

넥스트챌린지는 국내 유일 베트남 재무부 국가혁신센터(NIC) 내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고, 과기부 NSSC, 문체부 VTConline 국영기업, VIN University 외 산학연관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넥스트챌린지스쿨은 AI와 인간이 공존하는 유일한 학교이자 한국 최초로 글로벌 7개국을 탐방하는 스타트업 국제학교다. 기술의 가치가 인간의 가치를 넘어서는 시대, 넥스트챌린지스쿨은 특이점(Singularity)에 대한 미래 방향을 다음 세대에게 제시한다.


세 기관은 ▲청소년 대상 AI 진로 및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성인 및 재직자 대상 AI 리터러시 향상 및 직무 역량 강화 교육 ▲AI 관련 직무교육 협업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스타트업 생태계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에듀테크 및 미래 교육산업 선도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이번 협약은 AI 기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혁신을 넘어, 에듀윌과 두 기관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에듀윌 동맹 100개 기업에 적합한 유망 스타트업과 연결하는데 넥스트챌린지가 함께 하고, 넥스트챌린지스쿨과는 검정고시와 직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업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는 “청소년과 성인 모두에게 AI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