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LIGHT 시스템 적극 활용…맞춤형 학업진로 설계 지원
![]() |
▲한양사이버대학교가 '2024 HY-LIGHT 로드맵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10명의 학생에게 상을 전달했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부총장 오성근)는 지난 24일 본교 총장실에서 '2024 HY-LIGHT 로드맵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처음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경험과 진로 목표를 반영한 개인 맞춤형 로드맵을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학습 경험과 목표가 담긴 로드맵들이 출품되어 이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10명의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아동심리상담사를 목표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및 진로 계획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은 상담심리학과 1학년 이세은 학생이 받았다. 이어 우수상은 법·공무행정학과 김형민 학생이, 장려상은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송회복 학생, 법·공무행정학과 박태욱 학생, 컴퓨터공학과 박지현 학생 등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의 장학금과 상장, 디지털배지가 수여됐다.
오성근 부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업과 진로를 깊이 있게 고민하고 체계적으로 계획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HY-LIGHT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Y-LIGHT 시스템은 다양한 학습 경험과 배경을 가진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성향과 진로 목표에 맞춘 로드맵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올해부터는 'HY-LIGHT 학업진로설계'라는 교양 과목을 시범 운영해, 모든 신입생들이 체계적으로 학업과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학업진로 계획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도 HY-LIGHT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업을 완수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지도교수 상담 체제를 강화해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에 맞춤형 조언을 제공하는 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