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짱구 시리즈 세 번째 ‘맹구짱구’ 출시…맛 넘어 수집·굿즈 감성 잡는다

유통·생활경제 / 소민영 기자 / 2025-09-25 14:13:17
▲맹구짱구 띠부띠부씰/사진=삼양식품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삼양식품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과자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 ‘맹구짱구’를 출시하면서 맛 경쟁을 넘어 수집형 소비와 굿즈 감성을 접목한 캐릭터 컬래버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양식품의 짱구 과자 시리즈는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먼저 현실화시킨 브랜드 중 하나다. 앞서 출시한 ‘짱구’, ‘흰둥이짱구’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맹구짱구’는 짱구의 친구 ‘맹구’를 전면에 내세우며 ‘짱구보다 더 귀엽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신제품 ‘맹구짱구’는 짱구 과자에 소금빵 특유의 고소한 버터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캐릭터 패키지와 함께 랜덤 삽입된 ‘띠부띠부씰(스티커 카드)’이 수집 요소를 자극해 MZ세대의 감성 소비를 정조준했다. 단순히 먹는 것을 넘어, 소장과 놀이의 경험까지 고려한 설계로 트렌디한 소비자층의 공감대를 끌어낸 것이 특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