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활동과 성과 투명하게 공개해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은 고객과 이해관계자의 공감대를 확보하기 위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데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공시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을 준용하여 작성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새마을금고중앙회의 ESG 추진 전략과 지난해 ESG 주요성과 하이라이트, E.S.G. 분야별 중요이슈 및 세부 실적 등으로 구성됐다.
환경 부문에서는 폐기물·에너지 사용 관리 등을 위한 환경경영 활동과 추진 계획, 친환경 캠페인 활동,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인 TCFD 가입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관리 내용 등을 담았다.
사회 부문은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목표와 성과, 디지털 금융 추진 전략,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지역사회공헌 활동 등이 포함됐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ESG경영위원회 운영, 준법·윤리경영과 정보보호, 리스크관리 추진 체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ESG경영 활동과 성과를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ESG경영을 추진해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신뢰를 다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