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SK텔레콤과 ‘HYCU AI 플랫폼’ 구축 MOU 체결

교육 / 소민영 기자 / 2024-10-22 14:10:18
협약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 다양한 AI 적용 가능해져
맞춤형 개별화 교육 위해 강의실 내 AI Assistant 등 배치
▲한양사이버대학교(부총장 오성근 . 가운데 왼쪽)와 SK텔레콤(SKT 엔터프라이즈 본부장 김상목 . 가운데 오른쪽)은 10월 22일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AI 선도대학 추진을 위한 AI플랫폼 구축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이 다니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는 SK텔레콤과(이하 SKT) 함께 HYCU AI 플랫폼 구축 및 에듀테크 기반 동영상 자막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최대의 사이버대학교와 Global AI Company로 도약하는 SKT는 금번 협약을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도 다양한 AI 적용이 가능하게 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AI를 활용한 모든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자막 및 강의스크립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사이버대학에서는 장애인차별금지법에 의해 청각장애인이 수강하고 있는 과목에 한해 자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는 일반과목에도 학습편의성 및 이해도 증진을 위해 모든 과목으로 확대 제공한다.

이밖에도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단순 지식 전달에서 벗어나‘AI 활용·협력’교육 방식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AI를 통해 학습자에 최적화된 학습방법과 자료 제공 학습자의 수준이나 상황에 맞는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위해 강의실내에 AI Assistant 등을 배치하는 등 HYCU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AI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HYCU AI 플랫폼을 통해서 다양한 강의자료 및 방대한 지식데이터 학습을 통해 HYCU AI Assistant 등을 개발할 계획이고, SKT는 HYCU AI 플랫폼 구축을 위해 SKT가 보유하고 있는 AI 관련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기술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금번 협약의 경우 국내 최대의 사이버대학과 국내 최고의 AI 전문기업의 협약체결에 따라 향후 K-에듀 시장에 다양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AI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해외 고등교육시장에 온라인 콘텐츠 판매 및 AI 플랫폼 기술전수 등 세계시장을 향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으로 정규 석사·박사 취득이 가능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11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또한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