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고향사랑기부’ 서비스 출시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4-12-12 14:09:44
행안부‘고향사랑기부 민간개방’따라 금융기관 최초로 서비스 오픈
KB스타뱅킹 고향사랑e음 간편 회원가입에서 기부금 납부까지 원스톱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국민은행이 행정안전부의 ‘고향사랑기부 민간개방’에 따라 금융기관 최초로 관련 서비스를 시행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고향사랑e음 간편 회원가입에서 기부금 납부까지 원스톱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KB스타뱅킹에 ‘고향사랑기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내 ‘고향사랑기부’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 분은 16.5%가 세액공제된다. 기부 금액의 최대 30% 이내에서 해당하는 답례품도 제공된다.

기존에는 고향사랑e음에서만 온라인 참여가 가능했지만, 행정안전부가 민간 개방을 결정하면서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에서 간편하게 고향사랑기부를 할 수 있게 됐다. 평소 자주 이용하던 금융앱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는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하고 세액공제, 답례품 등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KB스타뱅킹의‘고향사랑기부’는 ▲서비스 가입 ▲은행계좌 연계 ▲기부금 납부 등 다양한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KB스타뱅킹에서 납부한 기부금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확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의 고향사랑기부 서비스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기부도 실천하고 세액공제도 받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스타뱅킹을 통해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디지털 금융 혁신 선도" KB국민은행, 코어뱅킹 현대화 박차2024.12.01
    "유가족 미래준비" 국민은행, ‘KB 보험금청구권신탁’ 출시2024.12.02
    KB국민은행, 경남 사천시 일대 해양쓰레기 47톤 수거2024.12.04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