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레라와 손잡고 ‘성수 르엘’에 맨해튼의 혁신성 구현

건설·교통 / 최연돈 기자 / 2026-02-09 13:54:28
세계적 구조설계사 레라와 협업…성수4지구 초고층 설계 적용
롯데월드타워 협업 경험 바탕으로 안정성·유지관리 솔루션 도입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롯데건설은 성수4지구 하이엔드 주거단지 ‘성수 르엘’ 조성을 위해 세계적 구조설계 전문회사 레라(LERA)와 협업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뉴욕 맨해튼의 혁신성과 비전을 성수4지구에 접목해 한강변 하이퍼엔드 시티를 완성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구조설계 전문회사인 레라(LERA)에서 구조설계를 맡고, 롯데건설에서 시공한 롯데월드타워. /사진=롯데건설 제공

 

레라는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에미리트 타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메르데카 118 등 세계적인 초고층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글로벌 구조설계 회사다. 60년 이상 축적된 초고층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바람과 지진 등 외부 하중에 대응하는 혁신적 구조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롯데건설은 레라와 국내 최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부산 롯데타워 구조설계 과정에서 협업한 이력이 있다. 롯데월드타워 시공을 통해 검증된 초고층 기술력과 노하우를 성수4지구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롯데건설은 성수4지구의 지반 특성과 바람 등 환경 요소를 정밀 분석해 구조 안정성과 유지관리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한 구조 설계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창의적 건축 형태를 현실적인 구조로 구현하는 데 레라의 설계 역량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초고층 단지인 성수4지구 구조 설계에 국내 1위 초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를 시공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성수 르엘’을 세계적 하이퍼엔드 단지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