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美 HITC 페스티벌서 인기…현지 관람객 시식 ‘행렬’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6-02 13:30:06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지난달 31일부터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헤드 인 더 클라우드 2025(이하 HITC LA 2025)’에 참가해 김치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다.


‘HITC LA 2025’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88라이징(88Rising)’과 콘서트 프로모터 ‘골든보이스(Goldenvoice)’가 주최하는 아시아계 음악·문화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아시아 식음료 브랜드가 참가해 관람객과 소통했다. 

 

▲종가가 지난 5월31일부터 6월1일까지 '헤드 인 더 클라우드 LA 2025'에서 운영한 브랜드 부스 전경/사진=대상 제공

 

대상은 뉴욕 기반 레스토랑 ‘락스타 치킨(Rokstar Chicken)’과 협업해 종가 김치를 활용한 특별 메뉴 2종을 선보였다. ‘종가 치킨 샌드위치’는 바삭한 치킨 패티에 김치의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 현장 반응이 좋았고, 김치를 특제 소스와 함께 제공한 ‘종가 프렌치 프라이’는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 두 메뉴는 6월 중 락스타 치킨 매장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내내 ‘종가X락스타 치킨’ 부스에는 컬래버 메뉴를 맛보려는 관람객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현장 이벤트로 마련된 펀칭머신 미션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참여형 프로모션도 인기를 끌었다. 미션 성공 시 종가 브랜드백과 메뉴 시식권이 제공됐다.

부스 운영 스태프가 착용한 협업 티셔츠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디자이너 ‘반디더핑크(VANDYTHEPINK)’가 디자인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이경애 대상 김치글로벌사업본부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종가 김치에 대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김치가 세계 식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