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온라인 학습 문화를 상징하는 공식 캐릭터 ‘하이온(Hyon)’의 이모티콘을 제작해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는 학교의 교육 철학과 혁신적 온라인 학습 문화를 상징하는 공식 캐릭터 ‘하이온(Hyon)’의 이모티콘을 제작해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하이온(Hyon)’은 HY(Hanyang) + On(온라인·활성화) + Lion(사자)의 의미를 합쳐 만든 이름으로, “늘 켜져 있는 지식의 사자”를 상징한다. 이는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언제 어디서나 열려 있는 교육” 정신을 담고 있으며,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열정과 따뜻함을 잃지 않는 교학 철학을 시각화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하이온 이모티콘은 ‘축하’, ‘열공’, ‘고마워요’, ‘파이팅’ 등 학생과 일반인이 일상 대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중심으로 구성된 총 16종 세트이다. 캐릭터의 밝은 표정과 유려한 동작은 학습에 대한 응원, 성취의 기쁨, 그리고 커뮤니티 속 긍정적 소통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이모티콘을 통해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온라인 고등교육의 가치를 알리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디자인 초기 단계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하이온’은 단순한 마스코트가 아닌 지식, 혁신, 열정, 온기를 상징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확장될 예정이다.
이모티콘은 한양사이버대학교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선착순 25,000명에게 제공된다. 기존 채널 추가자에게도 알림톡을 통해 참여 링크가 발송되어 동일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한 기간제 이모티콘으로,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하이온은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지향하는 혁신적인 온라인 교육 환경과 학생 중심의 따뜻한 소통 문화를 상징한다”며 “앞으로도 하이온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학생, 졸업생, 예비 학습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번 하이온 이모티콘을 시작으로 영상, 굿즈, 온라인 캠페인 등 캐릭터 IP를 기반으로 한 브랜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교육을 넘어 문화와 감성으로 다가가는 사이버대학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2026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은 10월 2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2026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이어진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