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서울 특성화고에 실습용 전기차 기증

교육 / 최연돈 기자 / 2025-04-24 13:58:13
전기차 정비 인재 육성
5개교에 교육용 차량 1대씩 전달
▲현대차그룹은 24일 서울시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특성화고 자동차과 학생들을 위한 실습용 전기차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현대차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4일 서울시 내 자동차과를 운영 중인 특성화고등학교에 실습용 전기차를 기증하며 미래 전기차 정비 인재 육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서울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실습용 전기차 전달식을 열고, 용산철도고를 비롯해 한양공고, 서울공고, 인덕과학기술고, 신진과학기술고 등 총 5개 학교에 실습용 차량 각 1대씩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이혁노 현대차그룹 상무, 설세훈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 백해룡 용산철도고 교장, 양국현 한양공고 교장, 이명섭 인덕과기고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전기차 정비 관련 교육이 이론 중심에 치우쳐 있는 특성화고 실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현대차그룹은 학생들이 실제 차량을 통해 ▲전기차 모터 및 전장 계통 구조 학습 ▲고장 진단 실습 ▲부품 모듈 교체 등 실무 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기차 기술 발전 속도에 맞춰 현장 중심의 교육이 절실하다”며 “이번 지원이 학생들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동성, 안전, 환경 등 3대 CSR(기업사회공헌) 중점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복지시설에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를 지원하는 ‘이쉐어’ ▲소방관 재난 회복 전용 특장차 제공 프로그램 ▲대학생 대상 글로벌 친환경 리더 양성 프로젝트 ‘해피무브 더 그린’ 등이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