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AWS 글로벌 혁신사례 선정 "국내 금융사 최초"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6-02-09 13:16:26
AWS 글로벌우수사례‘Win-Wires’선정…클라우드 활용 우수기술호평
차세대리테일 플랫폼, 설계 초기부터 순수 클라우드 환경서 작동하는 구조 채택
동적자원 활용 예상치 못한 트래픽 폭증에도 안정적인 거래 환경 제공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메리츠증권이 국내 금융사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의 글로벌 우수사례 'Win-Wires'에 선정 됐다. 'Win-Wires'는 AWS가 자사 클라우드를활용한 우수기술 도입 사례를 선정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우수한 기술이 호평으로 이어졌다.


메리츠증권은 클라우드 컴퓨팅선도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글로벌 우수 사례'Win-Wire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이 클라우드 컴퓨팅선도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글로벌 우수 사례'Win-Wires'에 선정됐다/사진=메리츠증권 제공


이는 국내 금융사 가운데최초 사례다. 'Win-Wires'는 AWS가 자사 클라우드를활용한 우수기술 도입 사례를 선정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클라우드를 업무에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업계의 관행을 깰 구조적 혁신을 했는지가 주요 평가 기준이다.

메리츠증권은 올해 상반기출시를 계획 중인 신규 커뮤니티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 100% 구축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메리츠증권은 향후 서비스확장과 운영 효율성을 고려해 설계 초기부터 순수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동하는 구조를 채택했다.

 

시장상황에 따라 클라우드이용량을 자동 조절함으로써, 거래량 변동이 큰 리테일 서비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있다.
 

메리츠증권은 현재 정식서비스 오픈에 앞서 내부 테스트와 안정성 검증을 중심으로 플랫폼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충분한 검증을거친 뒤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장욱 메리츠증권 이노비즈본부장은"이번 선정은 본부에서 추진 중인 플랫폼의 방향성과 기술적 접근이 글로벌 기준에서 인정받았다는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정식 오픈 전까지기술 완성도와 안정성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메리츠증권, ‘슈퍼 ELS’ 8종 출시 이벤트 "최대 10만원 상품권 증정"2025.09.03
    메리츠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채...24일까지 접수2025.10.14
    메리츠증권, 글로벌 지수 기초자산 온라인 'Super ELS' 9종 출시2025.12.24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