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국제 NGO굿뉴스월드와 함께 아프리카 기니에 의약품 후원

메디컬·헬스 / 김재용 기자 / 2025-06-24 11:27:45
의료환경이 열악한 기니 지역에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
굿뉴스월드 의료봉사단과 협력 3500여 명에게 의료 혜택 제공
▲굿뉴스월드 기니 의료봉사단 단체사진/굿뉴스월드 제공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코오롱제약은 국제개발 NGO (사)굿뉴스월드가 주관한 2025년 아프리카 기니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해 의료 환경이 열악한 현지 주민들을 위해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4일간 진행했다. 한국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21명, 태국 봉사자 3명, 기니 현지 의료진 13명과 자원봉사자 60여 명 등 총 90여 명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의료 환경이 열악한 기니 주민 3,500여 명이 실질적인 의료혜택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코오롱제약은 현지에서 호흡기, 피부, 소화기 질환 및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콜드팡시럽(감기약) ▲라미핀쿨크림(무좀치료제) ▲비코그린에스플러스(변비약) ▲젤리빈 멀티비타민(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지원했다. 

굿뉴스월드 의료봉사단 관계자는 “코오롱의 따뜻한 후원이 있어 의료봉사가 더욱 원활히 진행되었다”며 “기니 현지 주민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매우 감사해 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오롱제약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 지구촌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느꼈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국내외 이웃을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