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스테이씨’와 두 번째 만남…편의점이 K-팝 IP 플랫폼으로 진화

유통·생활경제 / 최연돈 기자 / 2025-07-27 11:37:49
닭가슴살 포케부터 메론 디저트까지 총 6종 출시…팬덤 마케팅 본격화
▲이마트24 '스테이씨' 콜라보 간편식과 디저트 2탄 출시 이미지/사진=이마트24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이마트24가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STAYC)’와 다시 한번 손잡고 간편식과 디저트 2차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며 K-팝 팬덤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7월 24일부터 순차 출시되는 협업 상품 6종을 통해 단순 소매점을 넘어 ‘IP 협업 특화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스테이씨 멤버들이 실제로 즐겨 먹는 식단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닭가슴살메밀면볼’(4,900원), ‘스리라차마요포케’(5,200원)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중시하는 멤버들의 식습관을 반영했으며, ‘계란듬뿍강황현미김밥’(3,600원)은 톡 쏘는 와사비마요 샐러드로 차별화된 풍미를 선사한다.

 

디저트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일본 편의점에서 인기 있는 메론빵을 오마주한 ‘메론크림샌드’(2,800원), ‘메론크림빵’(3,900원), ‘메론마카롱’(3,800원)은 멤버 아이사가 메론빵을 먹는 영상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탄생한 메뉴다.

 

특히 상품 패키지 전면에는 스테이씨 IP가 적용됐으며, ‘계란듬뿍강황현미김밥’과 ‘메론크림샌드’를 제외한 나머지 4종에는 멤버 사진이 포함된 띠부씰이 동봉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24는 지난 3월 스테이씨와의 첫 협업에서 7종 중 4종이 각 카테고리 판매량 상위 5위 안에 오르는 등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2차 협업 역시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팬덤의 적극적인 소비가 기대된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 상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도 전개한다. 통합 바코드를 스캔해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스테이씨 사인 CD 등 경품을 증정하며,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30% 할인 혜택도 8월 한 달간 제공된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고대완 파트너는 “이마트24는 고객과 아티스트 팬덤 모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유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셰프, 게임,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와의 IP 협업을 통해 콘텐츠와 리테일이 융합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