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 협력 강화로 전문 인력 부족 해소 및 교육 품질 향상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6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호서대학교 인문사회대학과 상호 협력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형남 에듀윌 대표와 이용재 호서대학교 인문사회대학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
▲양형남 에듀윌 대표(오른쪽)와 이용재 호서대 인문사회대학장이 협약서에 날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듀윌 제공 |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문·사회 분야의 학술적 교류와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통해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전문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기여할 계획이다. 나아가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상호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전망이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호서대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길러내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올해 ‘공진화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동일 업종은 물론 산업의 경계를 넘어서는 협력을 통해 공동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호서대학교와의 협약 역시 공진화 전략의 일환으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