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메가MGC커피와 손잡고 ‘픽업 할인 프로모션’ 진행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6-01-19 11:05:13
메가MGC커피와 대규모 제휴 프로모션 진행
아메리카노 100원 딜로 픽업 이용 유도
약 2000개 매장 참여…카페 카테고리 공략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우아한형제들에서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와 손잡고 픽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이 오는 25일까지 배민 픽업 주문 시 아메리카노(HOT)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100원 딜’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정 수량이 소진되더라도 같은 기간 동안 매일 1회 아메리카노(HOT)를 1000원(정가 1700원)에 픽업 구매할 수 있다. 

 

▲ 배달의민족이 메가MGC커피와 제휴를 맺고 한달간 다양한 픽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할인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2월1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배민 픽업 주문 시 아메리카노(HOT)를 1000원에 제공하고, 매일 1회 전 메뉴를 10% 할인한 가격에 픽업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가MGC커피 약 2000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배민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픽업 지도 내 메가MGC커피 매장을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해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알림받기 서비스 동의 고객에게는 주간 프로모션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배민은 지난해 포장 서비스를 ‘픽업’으로 리브랜딩한 이후 관련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픽업 지도에서 현 위치 기반 가게 탐색 기능을 도입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해 왔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모션도 지속 확대 중이다.

특히 카페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배민 픽업 기준 카페 카테고리 월 주문 건수는 200만 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배민은 커피·디저트 등 일상 소비 빈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픽업 이용을 확대해 점주 매출과 플랫폼 이용 빈도를 동시에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최종혁 우아한형제들 간편픽업TF장은 “이번 메가MGC커피 프로모션 외에도 다양한 카페 브랜드와 아메리카노 할인 행사를 이달 중 이어갈 예정”이라며 “픽업 서비스를 통해 점주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과 브랜드 제휴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