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서비스 출시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3-07-12 11:05:25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조회 가능
7월 말 청약저축 가입자 전원 바우처 2만원 제공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우리은행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미성년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및 조회가 가능하다. 7월 말 청약저축 가입자 전원 바우처 2만원, 선착순 1만명 편의점 쿠폰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부모가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부모가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를 출시한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4월 금융위원회에서 개정한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부모가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명확인을 진행하고, 가족 정보를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스크래핑으로 불러오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지금까지는 부모가 자녀 계좌를 개설할 때 영업점을 방문해 가족관계 입증서류들을 제출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로 서류 발급 및 제출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이 기존에 출시한 ‘우리아이 계좌 조회 서비스’로 우리WON뱅킹에서 부모가 자녀의 계좌 조회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자녀의 계좌 관리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우리은행은 비대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 청약저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바우처, 편의점 쿠폰 및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가 높은 자녀 입출금통장과 주택청약종합통장 상품 가입을 지원하고, 추후 상품군 확대로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우리은행, 금융보안원과 제3회 모의해킹 경진대회 ‘WooriCON’ 개최2023.07.05
    우리은행, 합마르뜨 상권 살린다···'원 더 바이브합정'신설2023.07.06
    우리은행, 연 5% 금리 ‘청년도약대출’ 출시···1인당 최대 500만원2023.07.10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