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멕스(Zoomex), CODE VASP 연합 정식 가입 발표

금융·증권 / 박완규 기자 / 2025-11-12 11:06:14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주멕스(Zoomex)는 지난 7일 CODE VASP 연합(Connect Digital Exchanges)에 정식으로 가입하고 트래블 룰(Travel Rule) 준수 시스템 통합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주요 기술 통합은 주멕스가 디지털 자산 거래에서 FATF(금융행동특별기구) 여행 규칙 프레임워크에 요구되는 보안 및 투명성 기준을 준수함을 의미한다.


CODE VASP 연합은 2022년에 설립되어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가 여행 규칙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거래소는 자산 전송 시 발신자와 수신자의 신원 정보를 암호화해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이는 FATF가 설정한 국제 기준에 부합한다.

주멕스 관계자는 “주멕스에게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는 단순한 절차를 넘어 신뢰를 구축하는 핵심 기반”이라며 “이번 CODE 시스템과의 기술 통합은 거래 보안과 정보 투명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지속적인 인프라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당사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주멕스는 거래 보안성과 시스템 투명성을 강화하고,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주멕스는 캐나다 MSB, 미국 MSB, 미국 NFA, 호주 AUSTRAC 등 다수의 금융 감독기관으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했으며, 국제 보안 감사기관 해큰(Hacken)으로부터 시스템 보안 감사를 통과했다.

2021년에 설립된 주멕스는 전 세계 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 35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600개 이상의 거래 페어를 제공하고 있다. ‘간단함x편리함x초고속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최적화된 매칭 엔진과 직관적인 UI를 통해 빠른 거래 응답 속도와 원활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머니그램(MoneyGram) 하스 F1 팀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Emiliano Martínez)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기용해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CODE VASP 연합은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컴플라이언스와 규제 기준 강화를 목표로 구성된 주요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컨소시엄이다. 이 연합은 글로벌 반자금세탁(AML) 및 테러자금조달(CTF) 기준에 부합하는 암호화폐 거래의 투명성과 추적 가능성 확보를 위해 CODE 여행 규칙 솔루션의 채택을 촉진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