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까지 회원 총 77만 명 참가…누적 장학생 441명에게 약 15억 장학금 지원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구몬학습은 지난 19일 진행한 ‘2024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구몬수학 인정테스트’는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수학 경시대회로, 구몬수학 회원 대상으로 열린다. 구몬학습은 회원들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대회를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
![]() |
▲‘2024 구몬수학 인정테스트’./사진=구몬학습 제공 |
이번 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고, 총 4만8000명의 구몬수학 우수회원이 참가했다. 올해 대회까지 누적 응시자는 총 77만 명이다. 구몬학습은 이번 대회 장학금 지급을 포함해 총 441명의 장학생에게 약 1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참가 자격은 구몬수학으로 1년 이상 학습하고 있고, 본인 학년보다 2단계 이상 앞서 학습 중인 회원이다. 시험은 학습 단계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치러지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에게는 장학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구몬학습은 올해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예비우수회원 제도를 신설해 응시 대상자를 확대했다. 이 가운데 N,O 단계 합격 회원 전원에게는 대학 입학 장학금 최대 4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고, 40명에게는 주니어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험 결과는 오는 11월8일 발표한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해 온 우수회원들이 비전을 갖고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구몬 선생님의 정성 어린 학습 관리와 함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실력 점검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4가지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각각 시기에 맞춰 구몬학습 본사 주관으로 ▲구몬영어 인정테스트(7월) ▲구몬수학 인정테스트(10월)가 진행된다. 또 KBS한국어진흥원 주관으로 ▲KBS 한국어능력시험(5월)과 대한검정회 주관으로 ▲한자급수자격 검정시험(2·8월)이 진행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