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설 명절 취약계층 이웃에게 우리 농수산물 선물세트 전달

ESG경영 / 김재용 기자 / 2025-01-23 10:42:45
전국 취약계층 620가구에 총 3720만원 상당의 설 명절 선물 전달
설 명절 선물 품목은 지역에서 생산한 농수산물로 구성
우리 농수산물 시장 활성화에 기여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정기환 이사장(왼쪽)과 과천시장애인복지관 이학준 관장이 전달식에 참여했다.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기환)이 지난 22일 렛츠런파크 서울에 위치한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바로마켓’에서 취약계층에 지원할 물품 등을 직접 구매하며 농가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과 명절의 따뜻함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서울·부산경남·제주 등 한국마사회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취약계층 620가구에 농수산물 등을 지역 복지기관을 통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전달하는 농수산물 등 구매 지원금은 총 3720만원 규모로, 직접 생산 농가에서 구매한 만큼 우리 농가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나눔 활동은 우리 농어촌 경제를 활성화하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자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박찬민 바로마켓 자치회장은 “설 명절 선물세트를 통해 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선보이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회가 돼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용을 통한 국민복리 증진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2014년 설립한 사회공헌재단이다. 재단은 국민드림마차 지원, 사회공익승마, 장학관 운영 등 한국마사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