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11월 분양

건설·교통 / 최연돈 기자 / 2025-11-11 10:27:09
내포신도시 중심에 세우는 새 랜드마크
초·중·고 도보 통학, 산업단지·대학·병원 개발 수혜
C2하우스·특화 커뮤니티로 주거 품질 극대화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DL이앤씨가 내포신도시 중심부에 지을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를 이달 중 분양한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투시도 이미지/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 RH14블록에 들어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를 11월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규모로 전용 84㎡와 119㎡ 총 727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 84㎡ 605가구는 민간참여공공분양, 전용 119㎡ 122가구는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내포신도시에서도 중심 입지를 확보해 교육·생활 편의성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2026년 개교 예정인 홍주초를 품은 ‘초품아’ 입지에 내포중, 홍성고가 반경 500m 안에 자리해 초·중·고 도보 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권을 갖췄다. 내포신도시 유일의 학원가 역시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생활환경도 탄탄하다. 중심상업지구와 병·의원, 은행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도청·경찰서·교육청 등 주요 관공서와 행정기관도 가깝다. 여기에 내포신도시 최대 공원인 홍예공원과 신경천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여러 시내버스 노선이 단지 인근을 지나는 데다 내포신도시 고속·시외버스정류소 이용도 편리하다. 도청대로와 충남대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서산영덕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쉽고, 홍성역과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망을 이용한 광역 교통편도 잘 갖춰져 있다. 2027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내포역(가칭)’까지 계획돼 교통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돋보인다.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며, 인근에는 미래자동차·수소·2차전지 산업을 중심으로 한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더불어 충남대 내포캠퍼스와 카이스트 과학영재학교 내포캠퍼스가 각각 2027년, 2028년 개교를 앞두고 있고, 충청남도가 추진 중인 세브란스 협력 종합병원도 2028년 준공 예정이다.

 

단지는 DL이앤씨의 프리미엄 브랜드 ‘e편한세상’의 특화 설계를 대거 반영했다. 생활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설계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D-사일런트 플로어’가 적용된다. 인테리어 선택 폭을 넓히는 ‘디 셀렉션’ 옵션도 제공한다.

 

또한 단지에는 건식사우나, 드포엠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미니짐,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 키즈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조경 역시 ‘드포엠파크’, ‘드포엠플레이’, ‘미스티포레’ 등 e편한세상만의 특화 조경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민간분양 단지인 데다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와 e편한세상 브랜드가 맞물려 지역 대표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