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코닉테라퓨틱스,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 북유럽 시장 진출

제약 / 소민영 기자 / 2025-05-07 10:24:11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정/사진=온코닉테라퓨틱스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의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이 북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스웨덴 소재 P제약사와 국산 신약 37호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의 유통 및 판매를 위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P사는 스웨덴을 비롯한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아이슬랜드 등 스칸디나비아 5개 국가에서 ‘자큐보정 20mg’에 대한 유통 및 판매 권리를 갖는다. 다만 계약 주체 및 주요 계약 조건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비공개 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자큐보의 유통 및 판매를 맡게 된 스웨덴 P는 북유럽 의약품 시장에서 희귀의약품과 수입 의약품의 공급과 유통에 경쟁력이 있는 제약기업으로 알려졌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현재까지 소화성궤양용제 시장이 가장 큰 중국을 비롯해 인도, 멕시코, 중남미 등 전 세계 21개국에 기술수출 및 완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북유럽 5개국에 추가 진출하면서, 신약 허가 1년 만에 총 26개국으로 시장을 확대하게 됐다.

자큐보는 지난해 4월 국산 신약37호 허가승인을 받고 10월 국내 시장에 첫 출시하며, 지난 6개월간 국내 시장에 조기 안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 30조가 넘는 시장에서 약진 중인 K-신약군의 대표 블록버스터 신약인 P-CAB 계열의 치료신약이다. 현재 전 세계 소화성궤양용제 시장규모 1위인 중국에서 임상 3상 단계에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