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턴어라운드 해로 만들자"

유통·생활경제 / 이호영 기자 / 2023-01-03 10:23:42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사진=NS홈쇼핑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을 다시, 더 크게 성장하는 '턴어라운드'의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2023년 우리를 둘러싼 경영 환경과 경제 전망은 밝다고 보기 어렵다"며 "생존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고정 관념을 바꿔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해나가자"고 했다.

 

이어 "꾸준히 실행할 수 있는 '습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제적인 의사 결정과 일일관리하는 실행을 통한 습관화는 NS의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도 했다.

 

조 대표는 올해 전략 목표로 '목표 달성을 위한 생산성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쟁 역량 확보'를 제시했다.

 

핵심 전략 과제로는 ▲고객과 수익성 중심 '상품 풀(Pool) 재편'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장' ▲충분한 고객 이해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강화' ▲'고객 경험의 혁신' ▲'현장 실행 중심의 탁월한 업무 추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선제적 필요 역량 확보' 등을 꼽았다.

 

조 대표는 '미션', '비전' 등 새로운 가치 체계를 제시하며 "미션에 집중하고 우리의 비전을 향해 꿋꿋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 가치 체계에 집중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미래가 점점 다가올 것"이라고 했다. 

 

NS홈쇼핑은 지난해 4개월 동안 교육, 워크숍 등 과정을 거쳐 임직원 뜻을 모은 새로운 가치 체계를 수립하고 지난달 29일 사내 비전선포식을 통해 발표했다.

 

새로운 미션은 '신뢰 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로 NS홈쇼핑의 강점을 융복합해 더 큰 가치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새 비전은 '가장 신뢰 받는 쇼핑 플랫폼',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 '파트너와 함께 대규모로 성장하는 기업' 등을 각각 고객·임직원·협력사를 위해 지향하는 회사의 모습으로 정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