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고객 친화 ‘우리WON MTS’ 출시…디지털·IB 중심 종합증권사 도약 시동

금융·증권 / 소민영 기자 / 2025-03-31 10:20:49
고객 중심 UX 설계 토대로 직관적·모바일 최적화 UI 구현
빠른 주문 체결과 실시간 시장 분석 기능 등 다양한 기능 탑재
▲우리투자증권이 '우리WON MTS'를 출시횄다./사진=우리투자증권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남기천)이 31일 고객 친화적인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국내 주식 중개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


앞서 지난 3월 19일 IB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매매업 본인가를 받은 우리투자증권은 금번 ‘우리WON MTS’ 출시로 리테일사업도 본격화하며 ‘IB와 디지털이 강한 종합증권사’로의 도약에 나섰다.

신규 플랫폼 우리WON MTS는 고객 중심의 사용자 경험 UX(사용자 경험) 설계를 바탕으로 직관적이고 모바일 최적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빠른 주문 체결과 실시간 시장분석 기능을 통해 전문투자자 수준의 정보 접근성은 물론 AI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 △ 개인화 알림시스템 △실시간 뉴스 연동 기능 등 투자결정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남기천 우리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우리WON MTS는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디지털 금융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종합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우리WON MTS’를 단순한 주식거래 앱을 넘어서 해외주식/채권, 연금, AI기반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연계하는 종합 디지털 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AI콘텐츠 고도화 △차별화된 금융정보 제공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등 고객 중심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