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5일 경기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라이더와 라이더 가족 등 350여 명을 초청해 한 해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시상식 ‘2025 배민라이더페스타 어워즈’를 개최했다./사진=배달의민족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 한 해 배민에서 활동한 라이더들을 초청해 그동안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함께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현장을 찾은 350여 명의 라이더와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음식을 즐기며 2025년 한 해를 돌아보고 이날의 주인공으로서 따뜻한 박수를 받았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과 배민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용석)은 지난 15일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국내 최초의 라이더 대상 오프라인 시상식 ‘2025 배민라이더페스타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배달의민족과 함께해 준 라이더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라이더뿐 아니라 이들의 가족도 함께 초대해 함께 축하하고 즐기는 축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라이더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함께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김 대표는 “배민 서비스의 끝은 고객 만족이고 고객 만족은 결국 여러분(라이더)들의 손에 달려있다라는 것을 저희는 너무 잘 알고 있다”며 “믿을 수 있고, 오래 함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시상은 총 7개 부문에서 30여 명의 라이더와 협력사가 선정됐다. ▲배민히어로상 ▲로컬히어로상 ▲배민루키상 ▲배달임팩트상 ▲배달경험상 등 이름으로 시상이 이뤄졌으며 각각 트로피, 포상금, 오토바이(혼다 PCX125) 등이 수여됐다. 특히 수상자들에게 배민히어로, 베스트라이더 등 문구가 각인된 배민헬멧도 함께 전달돼 의미를 더했다.
대표로 나선 배민히어로 수상 라이더는 “라이더라는 직업은 스펙, 나이, 성별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노력한 만큼 충분한 보상이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정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시상식에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두 곳이 있다”고 운을 뗀 그는 “첫번째는 건강한 배달생태계를 만들어준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그리고 두번째는 우리와 함께하는 자영업자분들이다”고 말하며 “요즘 경기가 많이 안좋아서 여러모로 힘든 상황인데, 그럼에도 자영업자 분들이 있기에 저같은 라이더들도 배달할 수 있고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시상식에 앞서 사전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부스가 운영됐다. 새해운세 뽑기, 소원카드 작성 등을 준비해 건강, 안전 등 새해에 바라는 소망을 나눴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씽씽이F1, 간식장보기, 배달퀴즈마켓 등도 마련돼 참가자들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배민라이더페스타’는 배민이 라이더만을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라이브(초능력 월드컵, 경품추첨 등 참여형 콘텐츠)’부터 ‘연말결산(2025년 배달거리, 수행시간 등 데이터 결산)’과 이번 ‘어워즈’로 구성된 배민라이더페스타에는 총 5만여 명의 라이더가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더 대상 오프라인 시상식이 열린 것은 업계 최초 사례로 라이더를 동반성장 파트너로 대우하는 기업의 의지가 반영된 행사라는 평가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