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찹쌀과 현미 사용해 쫀득하고 찰기 있는 식감 극대화
해조칼슘 함유로 영양적 차별화 줘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푸드머스는 국산 찹쌀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우수하고, 높은 함량의 칼슘으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간식용 떡 ‘풀스키즈 고칼슘 간식떡’ 2종(고구마찹쌀떡·현미가래떡)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고칼슘 간식떡’은 전통 떡에 해조칼슘을 더해 영양을 강화한 간식용 떡이다. 국산 찹쌀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풀무원의 떡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동 후에도 떡의 가장자리까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만들었다.
![]() |
▲풀무원푸드머스에서 선보인 ‘풀스키즈 고칼슘 간식떡’/사진=풀무원푸드머스 제공 |
특히 떡을 치대는 해조류 유래 해조칼슘을 첨가했다. ‘고칼슘 고구마찹쌀떡’ 제품 1개(40g)에는 125.56㎎(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18%)의 칼슘이, ‘고칼슘 현미가래떡’ 제품 1개(50g)에는 139.95㎎(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20%)의 칼슘이 함유됐다.
‘고칼슘 고구마찹쌀떡’은 중숙고구마와 고구마앙금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찹쌀떡이다. 쫀득한 찹쌀떡에 자색고구마 가루를 입혀 갓 수확한 고구마처럼 보이도록 만들었다.
‘고칼슘 현미가래떡’은 국산 현미와 찹쌀을 멥쌀과 섞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찰기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가래떡 그대로 먹어도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꿀이나 조청에 찍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취식 방법도 간편하다. 냉동 상태의 제품을 자연 해동한 뒤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낱개 포장으로 위생적인 보관도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고칼슘 간식떡’은 풀무원푸스머스의 B2B의 키즈 채널 위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B2B에서 받은 좋은 평가를 바탕으로 온라인까지 판매를 확대해 선보이게 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통 간식인 떡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통 떡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판매 채널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을 적용한 ‘우리쌀 단백절미’ ‘우리쌀 단백설기’ ‘우리찹쌀 영양약밥’ 등 다양한 전통 떡 제품을 선보이며 탄탄해진 제품 라인업으로 떡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