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선도하는 기업 ‘위즈온컴퍼니’ 김현경 대표를 만나다②

인물·칼럼 / 소민영 기자 / 2022-07-26 10:07:24
▲위즈온컴퍼니 김현경 대표/사진=위즈온컴퍼니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확산되고 있는 요즘, 인플루언서 커머스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커머스 및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위즈온컴퍼니 김현경 대표를 만나 위즈온컴퍼니의 앞으로 행보와 소셜커머스와 관련해 심층있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소셜커머스 시장을 바라보는 김현경 대표님의 전문적인 소견을 말씀해주세요.
A.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현재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은 관계 기반의 유통 채널로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유익한 정보와 최신 트렌디한 상품들을 소개해 주고 상품의 전문성을 가지고 실시간 큐레이션 해주는 신뢰 기반 커머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수많은 광고와 상품 정보에 피로도가 있고 어떤 상품을 사야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시간을 줄여주면서 내가 팔로워 하는 셀럽을 통해 최신 트렌드 상품을 믿고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일반 온라인 구매와 인플루언서를 통한 공동구매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A. 온라인 일반판매는 상시판매로 상품과 프로모션 기획 등 많은 제약을 받는 반면, 공동구매는 비노출로 인해 다양한 고객 리즈에 맞는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구매의 특성상 판매 일정이 한시적이라 1회 공구당 많은 양의 제품을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제조사에서는 일시적인 재고소진과 매출 증가를 동시에 취할 수 있습니다.

Q. 위즈온컴퍼니가 계획하고 있는 상품은 무엇이 있나요?
A. 현재 저희와 협업하고 전속 및 준전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이미지에 맞는 인플루언서 전용 상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제품 △리싸이클링을 지향하는 상품 △고 퀄리티이면서 가성비 좋은 상품을 기획하고 출시 예정입니다.

Q. 위즈온컴퍼니가 인플루언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인컴 아카데미’를 운영중에 있는대요. 현재 앞두고 있는 교육은 무엇인가요?
A. 7월 들어서면서 기본과정 5기 수료식과 심화과정 2기가 마감되어 끝이 났습니다. 오는 7월 26일부터 기본과정이 시작됩니다. 인플루언서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운영 방법, 실전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로 한 달 동안 교육이 진행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이니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김현경 대표님께서 전문 인플루언서를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A. 인플루언서 특히 커머스 인플루언서를 꿈꾸고 있다면 가장 먼저 내가 좋아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한테 좋은 상품을 소개한다는 관점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관계기반의 커머스이기에 진정성이 가장 중요하며,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갖춰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판매 목적을 위해 내 이익을 위해 진정성 없는 가식적인 삶을 재현하고 노출한다면 고객이 더 빨리 싫증을 느끼고 떠나게 됩니다. 업체와 고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인플루언서는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로써 오랫동안 롱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위즈온컴퍼니의 앞으로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위즈온컴퍼니를 단순 인플루언서 매지니먼트 회사가 아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ESG경영을 통해 위즈온과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이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김현경 대표는 전문 인플루언서 양성과 자체 브랜드 론칭 등 현재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교육과 상품 소싱 및 인플루언서 매칭, 관리 등 위즈온컴퍼니가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유일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인재 육성과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선도하는 기업이니 만큼 앞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