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이컵 인증 이벤트’로 텀블러 문화 확산 박차

전자·IT / 최연돈 기자 / 2025-07-30 10:04:46
스타벅스서 세척하고 SNS 인증하면 스탠바이미2 등 경품 제공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 3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마이컵 사용 후기를 SNS에 올리면 2천명을 추첨해 스탠바이미2, 스타벅스 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사진=LG전자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마이컵(myCup)’ 인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텀블러 세척 후기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탠바이미2,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마이컵 앱을 통해 가까운 설치 장소를 확인하고 직접 사용한 후기를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총 2,000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 스타벅스 매장 연내 2천 곳까지 확대…B2B 수요도 급증

 

LG전자는 마이컵을 ESG 경영 트렌드에 부응하는 B2B 구독형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현재 400여 매장에 설치된 마이컵을 연내 2,000개 점포까지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또한 서울대, 경희대, 부산대 등 주요 대학교를 비롯해 현대차 강남대로사옥, 교보생명, 서울주택도시공사, 경남도청, 낙동강유역환경청 등 다양한 기관에도 공급을 확대하며 수요 기반을 넓히고 있다.

 

◆ 360도 회전 세척 날개에 고온수 분사…유해균 99.999% 제거

 

마이컵은 LG전자의 식기세척기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360도 회전하는 세척 날개와 65℃ 고압수를 활용해 텀블러 내부는 물론 뚜껑까지 꼼꼼히 씻어낸다.

 

쾌속(30초), 표준(4분), 건조(약 10분) 등 세 가지 세척 코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을 99.999% 제거하는 위생 성능을 인증받았다.

 

또한 마이컵은 폭 23cm의 콤팩트한 크기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터치 화면과 커버 등에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해 친환경 요소도 강화했다.

 

◆ 구독 기반 B2B 케어서비스로 유지관리 부담도 ↓

 

마이컵은 전용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정기 관리도 지원한다. 3개월 주기로 전문 케어 매니저가 방문해 도어 하단, 터치부, 필터 등 주요 부위를 스팀 세척하고 부품을 교체해 위생 상태를 유지해준다.

 

LG전자 이향은 HS CX담당은 “마이컵은 LG전자의 새로운 B2B 구독형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제품의 편의성과 위생성, 친환경 가치를 바탕으로 텀블러 사용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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