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부산과 MOU 맺고 2200억 투자…‘스마트 물류센터’ 건립

유통·생활경제 / 소민영 기자 / 2022-03-28 10:57:51
SSG닷컴, 오는 2025년까지 부산시 3만㎡의 부지 사용
부산에 2200억 투자해 지역 물류 네트워크 거점 확보
완공 후, 1300여 명 신규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 기여
▲SSG닷컴 로고/SSG닷컴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SSG닷컴이 부산시와 ‘스마트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SSG닷컴은 자체 식료품 중심의 온라인 장보기 당일배송 외에도 패션, 뷰티, 잡화, 생활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익일배송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지역 물류 네트워크 거점 확보에 나섰다.

SSG닷컴은 전국 단위의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하기 위해 오는 2025년까지 부산시에 2,200억원 규모를 투자해 부산 지역 내 3만㎡의 부지 개발에 사용된다.

SSG닷컴은 이곳을 오는 2025년 1분기까지 완공하고 이후 하루 최대 20만건의 상품 배송이 가능한 남부권 물류의 핵심 거점인 ‘RDC(Regional Distribution Center, 광역물류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스마트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식료품 등 그로서리 상품을 포함한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도 고객이 주문한 다음날까지 부산과 울산을 아우르는 영남권 전역에 배송할 수 있게 된다.

또한 SSG닷컴은 부산에 스마트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이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이곳에 1,300여 명의 신규 채용이 이뤄질 예정으로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해 근로자들의 근무 형태를 최적화할 예정이다.

스마트 시스템은 근무 강도는 낮추고 운영 효율은 극대화할 수 있도록 물류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것으로 SSG닷컴은 근로자와 기업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고 관계자가 밝혔다.

강희석 SSG닷컴 대표는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통합 에코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전국 단위의 물류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으로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부산시의 그린 스마트 도시 구현에도 힘을 싣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