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교육 메타버스 위캔버스에 ‘생태교육’ 콘텐츠 론칭…생태 퀴즈 이벤트 진행

교육 / 박완규 기자 / 2024-12-11 11:03:40
이달 31일까지 초중고 교사 대상 위캔버스 생태 퀴즈 선물 이벤트
국립생태원과 협력하여 환경 계기 생태교육의 뉴 패러다임 제안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EBS(사장 김유열)의 위캔버스(WeCanverse)가 신규 교육 콘텐츠 ‘생태교육’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생태 퀴즈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위캔버스는 EBS와 한화시스템이 함께 개발한 국내 최초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공교육 교과과정과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를 비롯해 학급 운영에 필요한 출결 및 과제 관리 등 학습관리시스템(LMS)의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국립생태원과 공동 개발한 생태교육 메타버스 학습 콘텐츠는 실제 국립생태원의 전시관 ‘에코리움(Ecorium)’을 위캔버스에 구현한 것으로 기후대별 멸종위기생물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게 기획됐다. 현직 교사의 교수 설계를 바탕으로 기후대별 주요 생태·환경문제를 학습자가 해결하는 방식의 문제중심학습(PBL) 환경을 제공한다.

또 학급 운영에 필요한 실시간 학습 대시보드, 학습자 동결 등의 ‘학습관리’ 기능부터 퀴즈와 달리기 게임을 결합한 ‘UGC 위런’, 학급 산출물을 가상의 전시 공간에서 학급 및 학교 단위로 공유할 수 있는 ‘전시관’ 등의 교사가 직접 3D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저작도구(UGC)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위캔버스’ 생태교육 퀴즈 이벤트는 전국의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교사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을 선착순 증정한다. 나아가 위캔버스 생태교육 콘텐츠를 체험하고 인증하면 푸짐한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 

 


1등에 선정된 교사 3명에게는 갈바닉 뷰티기기-앰플을 증정하고, 해당학급 전체에 핑크퐁비타민을 보내준다. 2등은 교사 15명과 해당 학급에 브래스카 클린업메가티슈와 핑크퐁비타민을, 3등은 교사 30명과 해당 학급에 아이닥 바디샤워티슈와 키토제닉 파머스칩을 각각 선물로 준다.

EBS 관계자는 “교육 메타버스 ‘위캔버스 생태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멸종위기생물을 직접 만나보며 기후 위기와 같은 생태·환경문제를 몰입도 있게 학습할 수 있고, 교육계는 생태 및 환경 계기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국립생태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수많은 멸종위기생물을 메타버스 기술로 구현하는 한편, 블렌디드 수업을 위한 3D 체험형 생태 콘텐츠를 계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