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주 남면 물류센터/사진=요진건설산업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요진건설산업(대표이사 송선호·정찬욱, 이하 요진건설)은 싱가포르 물류 전문 개발법인 이퀄베이스(Equalbase)가 추진하는 양주 남면 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요진건설이 시공 중인 이퀄베이스의 ‘이천 백사 물류센터’에 이은 후속 수주로, 요진건설은 글로벌 발주처와의 협력 관계를 확대하며 물류센터 시공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양주 남면 물류센터 신축공사는 경기도 양주시 남면 일원에 연면적 38,692 ㎡,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의 상온 물류센터를 짓는 공사다. 공사 금액은 약 500억 원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2개월이며, 10월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임차인이자 투자자인 에이씨티앤코아물류(ACT&CORE Logistics)가 이퀄베이스 및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에 공동 투자했다.
요진건설은 이번 수주를 포함해 국내 주요 거점에서 물류센터 착공을 이어가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만 화성 덕우리·이천 모가면·양주 석우리 등 총 4개 물류센터 현장이 공사에 들어갔으며, 현대인베스트먼트와 선진그룹이 합작해 발주한 선진 SAFE 물류센터도 착공을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한 달 동안은 신규 현장 공사를 잇따라 착수하며, 하반기 수주 실적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용산일반산업단지 내에서 신축 중인 진양폴리우레탄의 특수공장은 본격적인공사에 들어갔다. 연면적 4만6,273㎡ 규모로, 제조공장, 위험물 창고, 사무동으로 구성되며 공사 금액은 약 500억 원, 공사 기간은 15개월이다.
9월 말에는 경기도 양주시 석우리 일원에 들어서는 큐브인더스트리얼 양주석우센터가 공사가 시작됐다. 이 사업은 큐브인더스트리얼자산운용의 첫 개발 프로젝트로, 연면적 6만502㎡, 지하 1층~지상 4층 상온 물류센터로 조성된다. 공사 금액은 약 680억 원이며, 공사 기간은 26개월이다.
이 외에도 요진건설은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한 도심권 오피스 개발사업과 LH 매입약정 오피스텔 등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에서 우선협상시공사로 선정돼 있어 하반기 수주 실적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