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스탠다드, 홍대 플래그십 매장 재오픈…팝업·특가·체험 공간 확대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11-28 09:47:08
누적 방문객 400만명 홍대점 전면 재단장
200여 종 단독 특가·한정 ‘슈퍼백’ 선보여
전국 오프라인 매장 31개로 확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무신사스탠다드는 오프라인 1호 매장인 홍대점을 플래그십 스토어로 전면 리뉴얼해 재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홍대점은 2021년 5월 무신사스탠다드가 처음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며 문을 연 매장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850㎡(약 250평) 규모로 운영돼 왔다. 연평균 100만명이 방문하는 홍대 상권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점이 특징이다. 

 

▲ 무신사스탠다드가 오프라인 1호 매장인 홍대점을 플래그십 스토어로 전면 리뉴얼해 재오픈했다./사진=무신사 제공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매장은 지상 3층까지 확장됐으며, 총 면적은 1,983㎡(약 600평) 규모로 2배 이상 커진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로 재탄생했다.

상품 구성도 강화됐다. 맨(MEN)·우먼(WOMEN) 라인은 기본 아이템부터 시즌 주요 상품까지 폭넓게 배치했다. 기존 남성 중심이었던 1층은 맨과 우먼을 함께 선보이는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홈(HOME)과 뷰티(BEAUTY) 라인도 조닝을 확대해 각각 1층과 2층에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스포츠 라인도 이번 리뉴얼에서 새롭게 편성했다.

2층에는 신규 팝업존이 조성됐다. 지난 27일 오픈과 동시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팝업이 시작됐고, 오는 12월28일까지 운영된다. 협업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뱃지 사은품을 제공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약 30만원 상당의 인기 상품을 담은 ‘슈퍼백’을 4만9900원에 한정 판매한다. 홍대점 단독 특가 상품 200여 종도 선보인다.

또한 올해 가을·겨울 시즌 품절 현상을 빚은 ‘시티 레저 라이트 다운 재킷’을 비롯해 시티 레저 컬렉션 인기 제품 전 컬러가 재입고됐다.

무신사스탠다드 관계자는 “홍대점은 누적 방문객 400만명을 넘긴 상징적 매장”이라며 “홍대 상권의 젊은 고객과 글로벌 유동 인구를 대상으로 강화된 상품 구성과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와 함께 ‘무신사스탠다드 스타필드 고양점’도 같은 날 문을 열었다. 이번 리뉴얼과 신규 오픈으로 무신사스탠다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은 총 31개로 확대됐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