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2월 자격증 시험 일정 총정리 달력 공개

교육 / 한시은 기자 / 2025-01-31 09:47:33
직업상담사부터 소방·환경·안전기사까지… 2월 주요 자격증 시험 공개
취업 경쟁력 강화 돕는 자격증 교육, 에듀윌이 앞장선다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월에 시행되는 주요 자격증 시험 일정을 정리해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다음달 7일~3월4일 진행되는 2025년 제1회 기사 필기시험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소방설비기사(전기·기계) ▲위험물산업기사 ▲수질·대기환경기사 ▲토목기사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기사 시험이 치러진다. 

 

▲2월 자격증 시험 일정 총정리 달력/사진=에듀윌 제공

 

최근 청년 실업 문제와 중장년층의 경력 전환 수요 증가로 직업상담사 자격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지난 2022년 12월 이후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기준 강화로 소방설비기사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또 환경 문제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기·수질환경기사와 위험물산업기사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산업 안전 및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법령 강화로 인해 건설안전(산업)기사와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의 필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다음달 15일에는 제83회 KBS한국어능력시험과 제95회 한경테셋이 시행된다. KBS한국어능력시험은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채용을 비롯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채용·승진에서 활용되고 있다. 같은 날 시행되는 한경테셋은 경제 및 경영 지식 평가 시험으로, 금융권과 주요 기업에서 스펙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어 16일에는 제7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진행된다. 이 시험은 공무원 시험의 한국사 과목을 대체할 뿐 아니라 일부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채용 및 승진에서도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다음달 22일에는 제104회 매경테스트가 치러질 예정이다. 매경테스트는 한경테셋과 함께 취업 시장에서 경제·금융 지식의 기본 소양을 증명하는 주요 시험으로 대기업·공기업·금융사 등 약 100여 개 기업에서 자격증 우대 및 가산점을 제공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취업 경쟁력이 점차 중요해지는 만큼 체계적인 학습과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자격증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신규 론칭하고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