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풀무원서 ‘#PICK – 지구의 날’ 기부 캠페인 진행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4-21 09:45:36
오는 30일까지 ‘100% 화학적 재활용 용기 제품’ 구매 시 개당 500원 기부
사단법인 ‘평화의 숲’ 통해 파주시 탄현면 일대 ‘평화의 숲’에 국내 고유수종 식재에 기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은 오는 30일까지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100% 화학적 재활용 용기 적용 제품 구매 시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PICK – 지구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고객과 함께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PICK – 지구의 날’은 100% 화학적 재활용 용기가 적용된 아임리얼 제품 구매 시, 제품 1개당 500원을 사단법인 ‘평화의 숲’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기부금은 파주시 탄현면 일대의 ‘평화의 숲’에 국내 고유수종과 대표수종을 식재하는 데 활용된다.

 

▲풀무원이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PICK – 지구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지난 2021년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해 평화의숲, 북부지방산림청, 남북산림협력센터와 함께 파주 탄현면 일대에 ‘풀무원 평화의 숲’을 조성한 바 있다. 풀무원은 100% 재활용 패키지 제품 소비를 통해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속가능한 제품 소비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풀무원의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 마켓’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지속가능 인증 상품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유기농, 무농약, 저탄소, 무항생제, ASC 인증, 유기가공식품, 비건, 식물성지향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에 대해 10% 할인 쿠폰(최대 1만 원)을 제공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식물성 지구식단 두부텐더/두부탕수육/이슬만두/두유면 ▲올가 무항생제 한우 ▲저탄소 의성옥산 사과 ▲ASC 인증 완도 활전복 등이 있다.

이외 #풀무원 전 제품 대상 구매 금액 5만원 이상 시 사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과 함께 브랜드별 최대 15%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지구를 위한 실천을 이어가고자 하는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