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케어런츠·한국요양보호협회와 함께 ‘프리미엄 요양보호사 양성’ 나서

교육 / 한시은 기자 / 2025-02-13 09:41:19
요양보호사 및 장기요양기관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니어 케어 산업 발전 및 돌봄 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2일 서울 구로동 본사에서 케어런츠, 한국요양보호협회와 함께 요양보호사·장기요양기관 실무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형남 에듀윌 대표와 박지성 케어런츠 대표, 박한식 한국요양보호협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프리미엄 요양보호사 양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박한식 한국요양보호협회장, 박지성 케어런츠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듀윌 제공

 

케어런츠는 요양보호사 역량 강화 및 인증 플랫폼 분야에서의 높은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한국요양보호협회는 요양보호사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단체로, 17년 이상 요양보호사 및 교·강사 교육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프리미엄 요양보호사 및 돌봄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실습을 병행한 실무 역량 강화 지원 요양 교육기관 대상 프리미엄 케어 커리큘럼 개발 및 공급 이수증 발급을 통한 역량 인증 요양보호사와 돌봄 대상자 간 최적의 매칭 지원 등을 주요 협력 사항으로 추진한다.

특히 양성된 인력들이 시장에서 합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구축하고, 교육 이수 후에는 인증 체계를 마련해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요양보호사와 장기요양기관 실무자의 역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매칭을 돕고, 돌봄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요양보호사 및 장기요양기관 실무자들이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시니어 산업의 발전과 돌봄 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다양한 자격증 교육과정 및 직무 교육을 운영하며 성인 학습자의 커리어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케어런츠와 한국요양보호협회와의 협력해 시니어 케어 산업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