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누적 주문 320만·재구매율 50% 돌파

유통·생활경제 / 소민영 기자 / 2022-04-20 10:28:42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및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온라인몰 구현 목표 달성
꾸준한 상품 개발 및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 2천개로 시작보다 4배 이상 늘어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 진행…반값할인특가상품 선봬
▲SSG닷컴 'SSG 푸드마켓' 1주년 프로모션/사진=SSG닷컴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SSG닷컴이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맞아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 푸드마켓은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일별 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를 앞세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먼저 매일 스테디셀러 인기 상품 1개를 선정해 한정 수량 50%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Eco-friendly 저탄소 카라향 1.8kg’, ‘설성목장 한우 고기곰탕’, ‘그라놀로지 시그니처 그래놀라’, ‘SSG 동물복지 유정란 20구’ 등을 차례로 준비했다.

이 외에도 공동구매로 ‘SSG 푸드마켓 1++ 등심 스테이크용 200g’을 40% 할인 판매하며 공동구매 목표 수량 달성시 SSG머니 최대 1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10만원 이상 구매 배송하면 선착순으로 앞치마를 증정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웨지우드 접시’ 등 주방 용품을 증정하고 공식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기면 ‘쥬트쇼퍼백’과 SSG머니 5만원 등을 제공한다.

‘SSG 푸드마켓’은 그동안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큐레이션해 제공하고 매월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제안하며 SSG닷컴 상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받는다.

SSG닷컴은 지난해 4월 29일부터 SSG 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정해 새벽배송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입체적으로 고려해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온라인몰’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였다. 

 

▲SSG닷컴 'SSG 푸드마켓' 1주년 프로모션/사진=SSG닷컴 제공

실제로 올해 4월 20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 건수는 320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610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315만명, SSG 푸드마켓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장바구니 침투율은 30% 수준으로 이는 평균적으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10개 중 3개가 SSG 푸드마켓 상품임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매월 평균 100종 이상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웠다. 제철 과일을 한 데 모은 ‘SSG 푸드마켓 큐레이션 과일박스’, 유명 맛집 메뉴를 HMR로 만든 ‘유용욱 바비큐 연구소 베이컨 키트’, 매장 인기 상품을 온라인으로 가져온 ‘스타벅스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등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웠다. 꾸준한 상품 개발 및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450개에서 올해 2천개로 4배 이상 늘었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 담당은 “‘SSG 푸드마켓’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큐레이션 서비스와 퀄리티 높은 프리미엄 상품을 제공하며 고객의 호평을 끌어냈다”며 “고객이 언제나 새롭고 즐거운 장보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쓱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