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엑스, 히밥 브랜드 XR 체험 콘텐츠 공동 개발

산업·기업 / 한시은 기자 / 2025-12-24 09:32:47
미국 6개 H마트 매장서 론칭 프로모션 진행
K-푸드·인플루언서·XR 결합한 체험형 마케팅
엑스룸AI 기반 ‘히밥 팡팡’ 게임 선봬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에 XR 기술 기반 소비자 체험형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와 뉴욕, 메릴랜드, 버지니아 등지의 H마트 아메리칸 드림몰 NJ, 뉴저지 리지필드, 롱아일랜드시티 NY, 제리코 NY, 엘리코트 시티 MD, 페어팩스 VA 등 총 6개 매장에서 진행됐다. 현지 소비자들은 히밥 IP를 활용한 K-푸드 제품과 함께 XR 체험 콘텐츠를 경험했다. 

 

▲ 소울엑스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의 북미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에 XR 기술 기반 콘텐츠를 개발했다./사진=소울엑스 제공

 

판매 상품은 쇼히밥 먹방 해물짬뽕, 쇼히밥 먹방 라면 3종, 쇼히밥 컵떡볶이 등 히밥의 유튜브 콘텐츠에 등장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특히 H마트 아메리칸 드림몰 NJ 매장에서는 K-POP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돼 XR 게임 체험, K-푸드 제품 소개, K-POP 공연이 결합된 통합형 브랜드 경험이 구현됐다.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자사의 XR 제작 솔루션 ‘엑스룸AI’를 기반으로 브랜드 체험형 XR 게임 ‘히밥 팡팡’을 개발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고, 자신의 플레이 장면이 담긴 영상을 숏츠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엑스룸AI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행동과 시선, 선호도를 분석하고 실시간 반응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기반 실감형 제작 솔루션이다. 개인 맞춤형 인터랙션, 실시간 콘텐츠 생성 및 송출, 다중 감각 몰입 경험을 지원해 IP를 보유한 브랜드와 기업이 XR 콘텐츠를 보다 손쉽게 제작·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K-푸드 브랜드 제품, 인플루언서 IP, XR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리테일 마케팅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황영택 소울엑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엑스룸AI가 기술 솔루션을 넘어 실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임을 입증한 사례”라며 “미국 현지 소비자들이 XR 게임을 통해 브랜드와 직접 상호작용하고, 그 경험을 개인화된 콘텐츠로 소유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차별화 요소”라고 말했다.

한편 소울엑스는 AI와 확장현실(XR) 기술을 결합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엑스룸AI’를 기반으로 IP 보유 기업과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교육, 전시·체험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경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