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함께 ‘가볼만할지도 가을한강편’ 공개

전자·IT / 소민영 기자 / 2025-10-02 09:32:34
여의도한강공원, 뚝섬한강공원 등 한강공원 11곳 소개
시간대별 이용객 분포, 요일별 방문자 비율 정보도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볼만할지도 가을한강편’을 공개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가볼만할지도 가을한강편’을 2일 공개했다. 올가을에는 10월 황금연휴 등으로 평소보다 더 많은 인파가 한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한강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볼만할지도’는 카카오내비와 카카오 T를 통해 축적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테마의 목적지 및 이동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다.

이번 ‘가볼만할지도 가을한강편’은 카카오내비, 카카오 T 이용자의 이동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좋은 한강공원 11곳을 소개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로 가을철 방문객이 많은 ‘여의도한강공원’, 드론 라이트 쇼로 주목받은 ‘뚝섬한강공원’,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광나루한강공원’ 등이 포함됐다.

특히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협업해 각 공원의 즐길 거리를 한층 풍성하게 담아냈다. 각 공원별 페이지에서는 해당 공원의 특징과 즐길 거리는 물론, 최적 이동수단, 축제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간대별 이용객 분포, 요일별 방문자 비율 등 카카오모빌리티의 독보적인 이동 데이터에 기반한 정보들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한강공원 이동 리포트’를 통해 카카오내비뿐만 아니라 카카오 T 택시, 펫 등 광범위한 이동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테마별로 제공하여, 한강공원을 즐기는 다채로운 방식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