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지난달 누적 영업이익 56억원 달성 “연간 턴어라운드 달성”

교육 / 한시은 기자 / 2024-11-29 09:28:54
10월 영업이익 9억원 기록…지난해 동월 대비 6.3억원 증가
신사업 추진해 성장 기반 마련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진출 본격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달까지 누적 영업이익 56억원을 달성하며 연간 턴어라운드를 조기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듀윌은 지난달 매출액 66억2000만원, 영업이익 9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월 대비 6억3000만원 증가했고, 지난달까지 올해 누적 매출액은 696억9000만원을 기록했다. 

 

▲에듀윌 BI/사진=에듀윌 제공

 

에듀윌은 1분기에 BEP(손익분기점)를 달성하며 연간 턴어라운드의 가능성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상반기에 18억원을 기록했고, 지난달까지 56억원을 달성하며 증가폭을 지속 높여왔다.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할 때 연간 턴어라운드는 이미 달성했다는 것이 에듀윌의 설명이다.

이 같은 실적반등은 에듀윌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와 조직 재정비를 추진했고, 양형남 회장의 경영 복귀 이후 사내 소통 활성화와 사재 출연을 통한 리더십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 에듀윌은 시니어 케어 전문가 양성과 다문화청소년 교육 전문가 양성 등 새로운 미래 사업에 시동을 걸고, 라오스를 시작으로 한 동남아시아 진출을 본격화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은 기존에 추진되고 있는 에듀테크 클러스터 조성은 물론 글로벌 사업과 전문가 자격증 교육 사업 등에 지속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최근 라오스 산업통상부 차관과 현지 대기업 회장이 방한했을 때 나눈 사업 방향의 구체화, 시니어 케어 전문가 및 다문화청소년 교육 전문가 사업 활성화 등의 신사업을 통해 성장의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