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지속가능 식재료 활용 ‘프리미엄 쿠킹클래스’ 성료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8-18 09:27:42
ASC 인증 전복·동태살 활용 건강한 일본 가정식 조리 체험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 계열의 일상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지난 17일 잠실점 문화센터에서 롯데백화점과 함께 ‘올가홀푸드 X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가와 롯데백화점은 2023년부터 건강한 식재료와 식문화를 바탕으로 공동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17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에서 ‘올가홀푸드 X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쿠킹클래스’ 현장 모습/사진=올가홀푸드 제공

 

이번 클래스는 ‘올가홀푸드의 건강한 식재료로 완성하는 일본 가정식’을 주제로, 관동식 스키야키(셰프 시연), 전복 내장 파스타, 피쉬카츠 산도(직접 실습)을 함께 만들었다. 전복 내장 파스타에는 올가의 ‘ASC 인증 전복’이, 피쉬카츠 산도에는 지속가능 생산 동태살이 사용됐다.

 

ASC 인증 전복은 윤리적 기준을 충족한 친환경 수산물로, 전 생애 이력 관리와 환경 및 노동 기준을 만족한다. 올가 생선카츠는 두껍게 습식 빵가루를 입힌 후 대두유로 두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ASC 인증 수산물과 지속가능 원재료가 전하는 신선함과 깊은 맛을 경험하고, 건강한 일본 가정식 조리법을 배우는 기회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식재료를 활용한 일본 가정식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올가의 건강한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