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치타월워터보틀 등 올리브영 한정판 산리오 굿즈 증정
성수·홍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7월1일부터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러브 서머(Love Summer)‘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이 국내에서 컬래버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 올리브영 협업이 처음이다.
![]() |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Love Summer) 컬래버레이션 대표 이미지/사진=CJ올리브영 제공 |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다. 올리브영은 전체 올리브영 회원 중 60%가 1030세대로, 캐릭터 소품을 적극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컬래버 기간 동안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tanning)’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헬로키티·마이멜로디·포차코·폼폼푸린·시나모롤·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 6종을 여름 콘셉트의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했다.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까지 컬래버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하고, 여름 겨냥 상품군을 특가로 선보인다. 올리브영이 참여 브랜드의 캐릭터 라이선스 비용을 지원했다.
산리오캐릭터즈 태닝 에디션 상품은 △이너뷰티 △기초화장품·마스크팩·선케어 △헤어·바디케어 △색조화장품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출시되는 카테고리에서 출시된다. 상품 패키지에 캐릭터 키링, 파우치 같은 굿즈를 함께 구성했다. 관련 상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글로벌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하면 산리오캐릭터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7월1일부터 총 3차례에 걸쳐 비치타월, 메쉬백, 워터보틀·참 세트를 각각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은 오는 7월1~31일 ‘올리브영N 성수’, 7월4~27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각각 운영한다.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의 미니 부채를 기본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미니 타투, 포토부스 촬영권, 미니백 키링 등을 추가로 준다.
올리브영N 성수에서는 카테고리별로 마련된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플레이키트인 ‘N’s Paper’를 선착순 증정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