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안마의자 1만대 판매량 돌파

유통·생활경제 / 문호경 기자 / 2022-02-21 09:22:18
전년 比 판매량 250% 증가 ‧‧‧장기 렌탈 도입 및 인테리어 강화
가격 부담 낮아지며 젊은 층 수요 대폭 증가 ‧‧‧30 대 구매

▲안마의자/사잔=SK매직제공
[소셜밸류=문호경 기자]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 )은 안마의자 연간 판매량이 처음으로  1만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

 

지난해 안마의자 시장은 처음으로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안마의자 대중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SK매직은 렌탈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신제품 선보임으로써 안마의자 판매량을 전년 대비  250% 이상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쾌거를 거뒀다.

 

SK 매직은 지난해 안마의자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최근 가격 부담이 낮은 렌탈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전체 판매량 중 렌탈 판매의 비중이 전년 보다  10% 이상 상승한  88%를 차지했다특히지난해  10업계 최초로 선보인  69 개월 장기 렌탈 서비스를 도입 이후 렌탈 판매량은 전월 보다 200% 이상 증가할 만큼 장기 렌탈 서비스 도입이 판매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렌탈로 인한 구매 부담이 낮아지며 젊은 층의 수요도 대폭 증가했다지난해 안마의자의 주요 구매층은  30(38.2%)로 지금까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35.8%)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20(7.5%)구매도 전년 보다  2배 이상 증가할 만큼 젊은 층의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인테리어 요소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 점도 판매량 증가에 한 몫 했다 . SK 매직은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점을 착안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하기 위한 패브릭 소재의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MMC-145)’를 선보여 월1천대 이상의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SK 매직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개선으로 동급 기준 최고 사양의 제품을 장기 렌탈 서비스로 선보임으로써 판매량과 고객 만족도 모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마의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호경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